directx

MakeTriangleListFromTexture

바보 악마 2014. 4. 10. 17:13

텍스쳐를 폴리곤으로 만들 일이 생겼다.


텍스쳐의 한점을 두개의 삼각형 폴리곤으로 보고


폴리곤을 생성


그다음 색상별로 합병하는 과정


execute


만든 폴리곤을 와이어프래임으로 랜더링한 형태


여기서 엔터를 치면 머지를 시작(enter key - merge)



색상별로 합병이 됐다


F key를 누르면 fill-mode가 전환된다.



사용된 texture는 dx tutorial 의 banana


프로젝트 파일




실제로 써보다보니


생각지 못 한 문제 발생


텍스쳐에서 색상이 확 변경되는 부분에서 픽셀 색상이 겹쳐있는 문제가 발생...


D3DXCreateTextureFromFile( pD3DDevice, textureFile, &pTexture )

요 함수를 사용하면 텍스쳐 사이즈가 2의 거듭제곱이 아니면

픽셀 변형이 발생한다.


D3DXIMAGE_INFO texInfo;
D3DXGetImageInfoFromFile(textureFile, &texInfo);


D3DXCreateTextureFromFileEx(pD3DDevice, textureFile, texInfo.Width, texInfo.Height, 0, 0, texInfo.Format, D3DPOOL_MANAGED, D3DX_DEFAULT, D3DX_DEFAULT, 0, &texInfo, 0, &pTexture)


이렇게 width, height까지 정확하게 넣어줘야

픽셀 변형 없이 값이 얻어지던...





MakeTriangleListFromTexture.zip



MakeTriangleListFromTexture.zip
0.75MB

'directx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QT & DX9  (0) 2014.04.28
OutlineFromTexture  (0) 2014.04.16
DirectX_berkelium (3)  (0) 2013.11.29
DirectX_berkelium (2)  (0) 2013.11.29
DirectX_berkelium (1)  (0) 2013.11.29